본문 바로가기

ADian's pick for foods

[전북 전주 맛집 투어] 오랜만에 돌아온 먹킷리스트 3탄

반응형

안녕하세요 ADian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티스토리로 인사를 드리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이곳 저곳 돌아다니기 힘든 시기여서 그런지

평소보다 자주 많이 못먹고 돌아다니네요

 

오랜만에 '전북 전주 맛집 투어 먹킷리스트 3탄'을 들고 왔어요

열심히 다녔던 곳들을 모으고 모아서 소개해드리는 것이니좋은 정보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제주돈' 이라는 곳입니다.

요즘 해외 여행이 다들 힘들어서 그런지 제주도로 여행을 많이 가시더라고요

저도 놀러가고 싶다만...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제주도를 갈 수 없으니

전주 중화산동 맛집으로 인정 받는 '제주돈'에서 제주도 오겹살을 맛봤습니다.

 

직접 다 구워주시고 알맞게 익었다 싶으면 잘 끓인 멜젓에푹 찍어서 소금이나 양념등에 한 번 더 찍어서 주시는데요확실히 전문가가 구워서 그런지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이날 술은 못마셨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술이 바로 생각났답니다. 


제주돈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67

 

Tel. 063-224-0098

 

매일 16:00 ~24:00 (매월 마지막 일요일 휴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 '두거리 우신탕' 입니다.

현재 송천동에 본점을 두고 체인점을 냈는데요 제가 다녀온 곳은 혁신도시점입니다.

예전에 우신탕을 맛보고 이번에는 우신찜을 먹자고 해서 갔지만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이미 재료가 다 소진돼서 판매 마감을 했더라고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살짝 아쉬움을 나타내며 전골로 주문을 했답니다.

확실히 국물이 얼큰하고 달달하면서 담백함까지 갖추고 있어서 그런지

먹는 순간 역시나.. 술이 생각나서 저녁에 맛있게 잘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우신탕도 육개장+갈비탕 같은 느낌이지만 정말 맛있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매일 점심마다 어디를 가던 웨이팅하는 맛집입니다.


두거리 우신탕

 

전북 전주시 덕진구 혁신로 370

 

Tel. 063-213-0388

 

매일 10:30 ~ 21:00 / 15:00~17:00(휴식시간)/ 월요일 휴무


국물 요리도 좋아하지만 피자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전주 객사에 가서 맛보고온 '피자 브릭' 이라는 피자집인데요

개인적으로 피자를 좋아하지만 확실히 사장님이 많은 연구를 하셔서 그런지

페퍼로니 피자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게다가 이곳의 장점은 모든 메뉴가 다 하프앤 하프 = 반반 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확실히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고 할때 딱인 것 같습니다.크기도 15인치 정도여서 성인 남성 두명이서 가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그리고 피자브릭 맥주 라는 메뉴가 있는데 저녁에 꼭 피맥으로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기회가 된다면 단독으로 글 한번 올리도록 할게요 :-)


피자 브릭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5길 43-12

 

Tel. 282-3662

 

매일 11:00 ~ 22:00 (휴무 없음)

 

포장 및 배달 가능


혹시나 전주 한옥마을 여행을 가신다면 남부시장에 있는 '옛날 시골 양푼 동태' 집을 꼭 가보세요

동태탕, 김치찌개, 등 다양한 백반 메뉴도 있지만

저는 이곳을 가면 꼭 갈치 조림을 시켜서 먹는데 그맛이 정말.. 하...

원래 생선을 발라먹기 귀찮아서 잘 안먹었지만 여기는 갈치 살 발라서 국물이랑 같이 밥 비벼서 먹어야합니다.

 

예전에 한옥마을에서 일을 할 당시에 남부시장까지 가서 우연히 알게 된 맛집인데

어느 순간 단골?이 돼서 이제는 이모님도 저를 알아봐주시더라고요 ㅎㅎ

혹시나 전주 맛집을 찾으신다면 갈치 조림 드시러 꼭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옛날 시골 양푼 동태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5

 

Tel. 063-288-6211


혹시나 곱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삼천동에 위치한 곱창 맛집 '금주네 생곱창'을 다녀오세요

매번 SNS를 통해서만 알았다가 기회가 닿아서 다녀왔는데 와..... 정말 감탄이에요

원래는 모듬 같은거를 시켰을때 염통이나 이런 것들이 질기거나 비린것을 많이 느꼈었는데

확실히 전문점이여서 그런지 잡내도 전혀 안나고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이날 같이 만났던 친구와 1차로 고기를 먹고 2차로 곱창집을 갔지만서도정말이지 술을 너무 많이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확실히 술을 부르는 맛에다가 재방문 의사 200%였던 맛집입니다.


금주네 생곱창

 

전북 전주시 완산구 용리로 86

 

Tel. 063-222-7199


이번에 다녀온 따뜻 따뜻한 신상 맛집인데요

이곳은 전주 한옥마을 동문거리에 위치한 '전대전' 이라는 맛집입니다.

사진속 보이는 메뉴는 모듬전인데요

확실히 막걸리와 딱 어울리는 맛들을 자랑하는 전이였어요

 

전을 좋아하는 저는 확실히 맛보면서 와.. 막걸리 땡긴다 하는 곳이였습니다

산적의 고추는 정말 매웠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중독되는 맛이 있더라고요

전집을 못가본지 오래 됐는데도 전주 관광오는 친구가 있다면 데려가고 싶은 맛집입니다.

다음번에는 돼지고기 김치전을 한 번 맛보고 오도록 할게요


전대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21 1층

 

Tel. 063-283-7772

 

매일 16:00 ~ 01:00 (일요일 휴무)


오랜만에 전주 맛집들을 소개해드린 것 같네요

매번 전주에 관련해서 열심히 소개해드리자 하지만 결국 시간이 부족했어 라는 핑계로...

글 작성을 못한지가 좀 된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저를 잊지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글이 안올라오면 잠시 놀고 있구나 라고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그래도 꾸준히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