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ian's pick for foods

[전주 효자동 맛집 투어]배달 가능, 디저트 스콘이 맛있는 카페1993

반응형

[현재 객사 '올데이버터'로 상호가 변경 됐습니다. (24.01.10 기준)]

 

안녕하세요 ADian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를 쓰면서 인사를 드리는데요

한동안 코로나19로 인해서 제대로 밖에 못돌아다니다보니

평소 '전주 맛집 투어' 라는 글로 인사를 드리기가 어렵더라고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행하다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바뀌면서

천천히 전주권 활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오랜만에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요즘 카페는 디저트를 빼놓을수가 없겠죠?

 

커피와 잘 어울리는 스콘이 맛있는 '카페1993'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려고하니 새롭게 느껴지지만

예전에 썼던 감각을 살려서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이전에 전주 효자동 '카페1993'을 방문했을때

사장님께서 출시하기전 맛보게 해주셨던 케이크였는데요

색감도 예쁘고 맛도 괜찮았던 기억이 나서 먼저 보여드립니다.

 

전주분들이시라면 아실 수도 있겠지만 '카페1993'은

전주 효자동 홍산 초등학교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원룸쪽에 위치한 곳으로 보여드리는 사진처럼 딱 카페처럼 보이시죠?

아무래도 쉽게 찾지 못하고 지나치는 분들을 위해서

색을 달리하여 잘 보이게 디자인한 카페 사장님의 섬세함이 보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음... 아무래도 내부 사진이 이전에 가서 찍었던 사진들이 많이 있는데

지금은 내부 테이블과 의자등이 약간 위치가 변동 되었지만

화이트 톤과 회색톤이 깔끔함과 심플함을 잘 보여주는 인테리어였습니다.

게다가 소품들 또한 흰색톤이 많아서 여러모로 깔끔한 모습이 눈에 확 보이더라고요

들어서자마자 가운데 보이는 디저트 스콘이 마련된 테이블이 위치해있답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왼쪽을 바라보면 이렇게 전신 거울도 볼 수 가 있는데요

이날 내부 촬영을 했을때는 손님들이 없는 오전 시간대에 방문을 했는데,

한번씩 지나가다가 들려서 보면 여기서 사진찍으며

인증샷을 남기시는 분들이 보이시더라고요

 

확실히 전신거울이여서 그런지 저도 인증샷을 찍어보고 싶은... 욕심은 났었지만

외모에서 그렇게 많은 자신감은 없다는 생각으로.. 패스...

 

사진을 너무 돌려서 찍은 느낌이 있었지만

'카페1993' 사장님이 준비한 카운터로 이동하면 아래쪽 냉장고에서

그날 준비한 케이크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이날은 케이크가 나오기 전이였었네요

지금은 맛있는 케이크 신메뉴들이 나와서 냉장고를 가득 채웠더라고요

조만간 다시 한 번 방문 해봐야겠네요 ㅎㅎ

 

사진에서 빛이 반사되어 잘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아메리카노는 3,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커피향도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 음료가 있지만 디저트가 정말 커피와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날은 아메리카노만 주문을 해서 오랜만에 카페에서 여유를 즐겨보았답니다.

 

전주 효자동 스콘 맛집 답게 정말 여기는 스콘이 금방 매진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카페1993' 사장님께서 휴무날을 제외하고는

매일 매일 그날 라인업을 소개해주시는데 저도 인친해놓고 매일 입맛만 다시고 있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오레오 크림 치즈 스콘이 맛있었는데, 이 이야기는 아래에서 마저 해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했던 카페에서는 사장님께서 저를 알아봐 주시고 바뀐게 없냐며 질문을 하셨었는데...

처음에는 어디가 변했나 보다가 몇군데를 틀려서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그래도 사장님께서 여기 여기 바꼈다며 소개해주셨는데

기존에 있던 큰 화분은 입구쪽으로 치우시고 이렇게 의자 위에 데코를 해놓으셨더라고요

 

보면서 아.. 그러고보니 배달이랑 포장도 가능하다고 인스타에서 소개를 해주셨었는데

그때 올라왔던 사진들이 순간 생각이 들더라고요

포장해주는것도 정말 깔끔한 디자인이라서 나름 인스타 갬성으로 찍어서 남겨봤습니다.

 

사장님이 준비하시던 신메뉴 '라즈 베리 크림 치즈 케이크'? 라는 이름이였던 기억이 나는데

신메뉴인만큼 사장님께서 시식하는 제 모습을 보고는 기대와 걱정이 되는 표정을 보이셨어요

라즈베리를 즐겨먹던 입장이 아니여서 잘은 몰랐는데

생각보다 라즈베리의 새콤 달콤함과 생크림, 케이크 빵의 식감이 은근 좋더라고요

씹을수록 느껴지는 라즈베리와 생크림의 조합이 은근 마음에 들었어요

게다가 빵도 달콤한것 같아서 좋았는데, '카페1993'사장님이 메뉴를 만들면서 고민하셨던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사장님의 고민과는 다르게 저는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한번 배달시켜서 먹어봤던 디저트 스콘 인데요

이날은 사장님께 제가 시켰다는 말 없이 조용히 시켜보았는데,

사장님께서 센스있게 하리보 젤리도 선물로 같이 넣어주셨더라고요 ㅋㅋ

은근 심심할때 맛보면 좋은 하리보 센스있는 서비스에 웃어버렸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리고 개인적으로 빠져버린 오레오 크림 치즈 스콘과

라즈베리, 딸기잼 스콘 이렇게 3개를 배달 시켜서 먹었는데

정말 먹으면서 드는 생각은 커피랑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은 스콘들!

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한끼 식사 다 했구나 싶을정도로 맛있었던 스콘 커피랑 먹으면 더욱 맛있을것 같더라고요

 

뭔가 인스타같은데 보면 예쁜 그릇에 예쁘게 담아서 올리던데...

아무래도 그런 재주가 없어서 그런지 ㅋㅋㅋ 그저 오레오 크림 치즈가 메인인것이

티가 팍팍 나게 사진을 남겨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초코를 좋아하는 저인데 오레오와 초코칩이 간간히 섞여서 정말 좋았다는 기억이 크네요

다음번에 놀러가면 오레오 크림치즈 또 먹어야겠습니다.

 

글을쓰다보니 어느덧 글을 다 써버렸네요

오늘은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디저트 맛집 '카페1993'에 대해서 오랜만에 글을 썼습니다.

평소 카페가면 디저트는 케이크만 생각했던 저인데

처음으로 스콘을 제대로 맛보고 스콘의 맛에 빠져버리게 했던 기억이 남네요

디저트와 커피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전주권에 계시는 분들은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카페1993

 

인스타그램 : cafe1993_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배학 4길 9-3 1층

 

Tel. 010-2272-3187

 

음료 및 디저트 배달 가능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