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ian's pick for foods

추억의맛 돼지박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ADian 입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돼지박사에 대해서 소개 해드릴게요

 

워낙 오래된 가게인 만큼

가격도 착하고 배고픈 학생들을

배부르게해주었던 곳이랍니다.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현재 전주 고사동에 여전히 위치해있는 돼지박사

2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맛 볼 생각에 바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가격표가 옛날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여전히 학생들 배부르게 해주는 가격표에요

옛날보다 1,000 ~ 2,000 원 정도 올랐답니다

 

아무래도 물가가 오르다 보니다

돼지박사에서도 가격을 올릴 수 밖에 없다던데

그래도 이정도면 정말 착한 가격이죠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현재 상에서는 실가리 된장국이 안찍혀있는데

같이 먹을 수 있는 실가리 된장국도 뚝배기에 같이 나온답니다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밑반찬의 경우 이렇게 셀프바가 마련 되어있어요

먹을 수 있는 만큼만 가져다가 먹으면 된답니다

글쓴이와 같이 옥수수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ㅎㅎ

옥수수 인기가 참 좋더라구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저희가 시킨 메뉴인 양념불고기 3인분 이랍니다

전지살이지만 얇아보여도 양이 정말 많죠?ㅎㅎ

 

돼지박사의 경우 직접 조리를 해서 익힌 후

조리된 음식을 가져다 주시는데요

조리가 되고 양념이 좀 더 잘 스며 들게 하기 위해

 

저희 앞에 준비된 버너에서 한 번 더 익혀줍니다

앞에서 조글조글 끓는 모습이 참 먹음직 스럽더라구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얇아도 맛은 일품! 씹는 식감도 참 좋은 돼지박사

쫀득하다기 보다는 담백하게 씹히는게 좋아요

 

양념도 달달하면서 매콤함이 살짝 오는게

옛 학교 다니면서 먹던 추억의 맛이 생각 나더라구요

매번 지나다니면서 그냥 지나쳐서 미안할 따름입니다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따뜻한 밥 한숟가락 푸욱 떠서

그 위에 눈치 안보고 고기 두점 얹어서 한입

역시나 매콤 달콤한 양념과 달달한 쌀밥의 조화

 

어찌나 먹으면서도 웃음이 나오는지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이라 그런것인지

먹을수록 옛 친구들과 먹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한입 먹다가 이제는 상추쌈을 싸먹어야겠죠?

상추위에 밥 올리고 고기 두 점 또 올리고

그 다음 마늘에 쌈장 코옥 찍어서 올리고

 

알싸한 마늘향과 매콤 달콤한 고기 양념

달다한 쌀밥에 신선한 상추를 아삭하게 먹으니

성인이 되어서 그런지 간단한 반주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남아있는 양념들 살살 수저로 긁어서

밥과 삭삭 비벼먹는 맛이 또 일품이죠 ㅎㅎ

양념을 이렇게 비벼서 먹는것도 좋지만

너무 많이 먹지 말고 남겨두세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왜냐하면 이렇게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으니까요 ㅎㅎ

공기밥도 먹어놓고 볶음밥도 추가해서 야무지게 먹었답니다

위에 뿌려주는 치즈에 밥의 조화는 정말 최고죠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이렇게 살짝 눌러붙어있는 누룽밥

역시나 긁어 먹는게 어찌나 맛있던지 ㅎㅎ

은박지때문에 잘 안긁히고 뜯어지지만

 

이것도 조심스럽게 잘 긁어내서

한올한올 모아서 먹는 맛이 또 재미가있죠

친구들과 먹으면서 누가 더 많이 모아 먹나

그리고 안뺐기려고 했던 생각도 나더라구요

 

전주 고사동 - 돼지박사

결국에는 이렇게 야무지게 다 먹었답니다

워낙 육식을 좋아하는 글쓴이인지라 ㅎㅎㅎ

사진속에서 채식 위주의 반찬들은 그대로...ㅋㅋㅋ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배부르게 잘 먹었던 전주 고사동 돼지박사 였습니다

추억의 맛 그대로 역시나 좋았어요

 

게다가 제가 처음 왔던 나이대의 학생들을 보니

이 학생들이 제 나이가 됐을때에도

돼지박사에 와서 추억을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맛있게 먹었던 돼지박사

별점 5개중 만점 드릴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