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ian's hobby

[직접 구매] 삼성 갤럭시 워치3 미스틱 실버 41mm 개봉기 및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ADian입니다.

2020년 9월의 끝자락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8월에 글을 쓰고 한동안 조용했죠?

 

거의 8년 가까이 아이폰을 쓰다가 삼성 갤럭시로 넘어갔었는데

처음으로 갤럭시 워치 3을 구매한 개봉기 및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구매하기 전에 이게 정말 좋을까?

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면서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결국 질렀네요. ㅎㅎ

 

처음 삼성 갤럭시 워치 3을 구매하려고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그냥 바로 구매가 가능한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건지

제가 원하던 41mm 미스틱 실버 제품이 품절이었습니다.

 

삼성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물어보려고 해도 통화는 불통....

결국 온라인상으로 언제 재입고되는지 물어봤지만

그쪽에서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해서

결국에는 존버 끝에 구매하게 됐습니다.

9월 초에 보다가 9월 중순에 구매할 수 있었던 갤럭시 워치 3 41mm 미스틱 실버입니다.

제품 배송은 대략 7일 정도 걸렸고, 삼성 직원분께서 직접 전화 통화 후 배송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안전하게 잘 배송이 된 것 같네요. ㅎㅎ

 

갤럭시 워치 3은 LTE 전용과 블루투스 전용이 있는데,

LTE로 구매할 경우 당연.. 통신 요금을 또 내야겠죠?

따로 통신사에서 가입을 하실 경우 LTE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굳이 그렇게는 필요 없어서 블루투스 전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케이스 뒷면을 보면 케이스가 벗겨지지 않게 위아래 테이프로 마감이 돼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쯤에 제가 블러 처리한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적힌 시리얼 넘버를 통해서 삼성 이벤트 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트랩(시계 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2020년 8월 6일 ~ 2020년 10월 31일까지 기간 내 워치 3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해당 스트랩, 충전기 등 갤럭시 워치 3에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갤럭시 워치 3 공식 홈페이지 혜택 부분을 참고했습니다.)

 

아 참! 이벤트 몰에서 구매 시 스마트폰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인증 후 이벤트 몰 접속이 가능합니다!!그리고 배정받은 시리얼 넘버는 대략 7~10일 정도 소요돼야 이벤트 몰에 등록이 되니이점은 꼭! 참고해주세요.(저는 언제 되나 7일 뒤에 또 들어가 보고 했습니다..ㅠ)

 

쿠폰 사용처 이벤트 몰 주소▼

http://www.watch3event.com

 

WELSTORY

 

www.watch3event.com

두근두근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제가 주문한 갤럭시 워치 3을 실물로 볼 수가 있는데요.

처음에 45mm와 41mm 중 어떤 게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어떤 분 게시글에서

일반 남성분 손목에 41mm도 사이즈가 알맞다고 하셔서 믿고 구매했는데 정말 괜찮더라고요.

착용샷은 아래 부분에 첨부할게요!

개인적으로 기본으로 오는 가죽 스트랩도 고급스러운 느낌이어서 좋더라고요.

같이 들어있던 삼성 갤럭시 워치 3 충전기입니다.

기존 스마트폰처럼 C타입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충전기에 케이블을 꽂은 후 워치 3을 올려두면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케이스에서 빼서 뒷면을 살펴보니 이렇게 돼있네요.

저기 가운데에서 초록 불빛이 나오는데 광학 심박 센서라고 하더라고요.

저 부분을 통해서 갤럭시 워치 3 기능인 헬스 기능이 작동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주의사항으로 광학 심박 센서의 불빛을 직접 바라 볼 경우

시력이 손상될 수 있으니 절대로 불이 들어왔을 때

계속해서 바라보면 안 됩니다!제가 확인해본 바로는 워치 3을 착용했을 때 간간히 초록 불빛이 나오는데확실히 이 불빛을 직접 바라보면 위험할 것 같더라고요.ㅎㅎ

케이스에 같이 있던 설명서를 꺼내 보면 갤럭시 버즈 구매했던 생각이 나게끔

구성품에 대한 설명과 간단한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제품 보증서가 앞 뒤로 같이 적혀있습니다.

저도 손목이 그렇게 두꺼운 편은 아니지만 직접 착용해본 결과 41mm 미스틱 실버 사이즈가

딱 적당하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처음에 45mm를 살지 고민을 했을 때 만약 45mm를 구매했더라면

너무 커서 착용하고 다닐 때 약간 불편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미스틱 실버라고 해서 좀 촌스러우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전혀 촌스럽지도 않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명서에 따라서 갤럭시 워치 3을 켜면 삼성 로고가 뜨다가

진동이 온 후 이렇게 반갑다고 인사를 해주는데요.

이렇게 안내 창을 위로 올려주시면 연결해달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갤럭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Galaxy Wearable이라는 어플이 있을 거예요.

저는 갤럭시 버즈도 사용하고 있기에 종종 이 어플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화면에 나온 안내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Galaxy Wearable 어플을 클릭해주세요.

안내에 따라서 Galaxy Wearable 어플을 켜면 이런 안내 창이 나오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것에 맞춰서 연결을 눌러주시면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 3 연결이 진행됩니다.

제가 찍어둔 화면처럼 이렇게 동시에 연결이 진행되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에 나온 것처럼

'계속하려면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동의서 및 Galaxy Wearable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안내'

동의를 눌러 줘야 하며, 워치 3가 휴대전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안내에 맞춰서 계속해서 진행을 하다 보면 이렇게 연결되었다는 창이 뜨는데요.

처음으로 갤럭시 워치를 구매해봐서 그런지 연결됐다는 안내 문구에 설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바로 테스트를 해보면서 내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니 정말 좋잖아?

라는 마음으로 바로 혈압 부분을 재보려고 했는데, 이 혈압 부분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을 사용해야 하며, 처음에 의료기기인 혈압계로 혈압 측정 후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야 혈압 부분이 제대로 작동을 하더라고요.(현재까지 혈압계가 없어서 아직 제대로 사용은 못하고 있습니다...ㅠ)

이렇게 스마트폰에 있는 SAMSUNG Health Monitor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그리고 이미지에 나와있듯이 별도의 혈압계를 사용해서

혈압을 측정한 후 측정된 혈압을 기입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삼성 신제품 갤럭시 워치 3 미스틱 실버 41mm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처음 사본 스마트 워치인데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전화 기능, 빅스비 사용 등 다양한 것들도 사용 가능하고

스마트폰 문자 알림이나 카카오톡 (메시지 보이기 설정했을 경우) 내용도 바로 확인 가능하고

답장도 워치 3으로 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한 것 같아요.

 

그리고 스트랩도 다양하게 나와서 취향에 따라서 바꿔서 착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워치 페이스로 내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워치 3을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스마트 워치라는 개인 비서가 생긴 기분이랄까요?

현재는 잠시 일어나 보라는 알람을 꺼놓은 상태이지만,

건강을 신경 써주는 갤럭시 워치 3 기능들은 운동을 좋아하시거나 건강을 신경 쓰시는 분들이 시라면

좀 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워치 3 이벤트 몰에서 스포츠형 스트랩을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기본 스트랩도 고급지고 예뻐서 아직까지도 변경을 안 하고 있네요. ㅎㅎ

그래도 운동할 때를 생각해서 괜찮다면 스포츠 스트랩, 기본 스트랩 돌려가면서 사용해보던 해야겠습니다.

 

원래 기존에 착용하던 메탈형 시계는 평소에 일을 할 때 따로 책상 위에 벗어서 올려뒀는데,

갤럭시 워치 3 산 이후로는 퇴근 후 집에 있거나 잠잘 때 빼고는 계속 착용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워치 3 개봉 및 후기였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