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ian's pick for foods

[전주 중화산동 맛집 투어] 해장할때 꼭 가야할 콩나물국밥집

오늘도 전주의 맛집을 소개해드리는

전주 토박이 ADian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전주 사람이나

전주 놀러오시는 분들 모~두가 아는 유명한 맛집

 

바로 전주 콩나물 국밥 하면 어디다?

'현대옥' 이다 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다녀온 곳은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에 다녀왔어요

아무래도 집 근처여서 그런지 종종 찾아갔었는데요

이 날은 회사 직원분들과 함께 점심으로 찾아갔답니다

 

 

'현대옥' 본점의 위엄 답게 웨이팅도 당연 있죠

웨이팅 하는 분들을 위해서 2층에 콩나물 박물관이 있어요

이곳에서 기다리면서 구경도 하실 수 있답니다

 

2층에 대기실 사진은 따로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혹시나 기회가 되셔서 올라가 보신다면

은근 잘 되어있다는 것을 느껴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사진은 여름이지만 종종 가는 곳이니 왜 여름 사진 같지?

하시는 분들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 뿐만 아니라 다른 곳을 가셔도

이렇게 반찬, 김, 밥, 무한리필 코너가 마련 돼있답니다

밥 같은 경우는 1인 1메뉴 주문시에 리필이 가능한점!

꼭 기억해주세요

 

 

'현대옥'을 찾아가는 날에는 늘 '남부시장식'을 먹었는데

이 날 계란이 국물에 같이 들어간 '매운탕식'을 맛본 뒤로

요즘에는 '매운탕식'을 종종 즐겨 먹는답니다

 

메뉴판과 같이 식탁에 올라와있는 주의사항 메뉴얼도 있는데요

여기에 간혹 밥을 따로 먹을 수 있기에 주문을 하지않고

밥만 가져다 드시는 분이 있다고 해서 메뉴얼을 잘 적어뒀더라구요

그래서 앞에서 1인 1메뉴 말씀을 드렸던거랍니다

 

 

저희는 '매운탕식' 4개와 '오징어 사리' 2인을 주문했어요

'오징어 사리'를 같이 넣어서 드신다면

쫀득 쫀득한 식감을 더욱 맛 볼 수 있답니다

 

이 날 신세계를 맛 본 참기름+낙지젓갈 콜라보

저희 직원분의 추천으로 반찬 코너에서 만들어 왔는데요

이게 아주 밥도둑이더라구요 정말 훌륭합니다

 

 

처음에는 낙지 젓갈 짠데.. 무슨 맛으로 먹겠어

하는 순간 참기름의 고소함에 맛을 봤는데...

정말이지 신세계였어요

 

참기름의 고소함과 매콤하니 쫄깃한 낙지 젓갈의 맛

정말 밥에 싹싹 비벼서 먹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훌륭한 맛이라고 생각 하였답니다

 

 

그렇게 저희는 주문도 하고 밥도 한대접 퍼와서

참기름+낙지 젓갈 과 함께 밥을 알차게 먹었답니다

정작 메인인 콩나물 국밥은 나오지도 않았는데...

 

 

정신없이 먹다보니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의

'매운탕식' 콩나물 국밥이 나왔어요

국물이 팔팔 끓어서 그릇도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남부시장식' 의 경우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국물과 수란이 따로 나오는 국밥인데요

'매운탕식'은 사진과 같이 계란이 같이 들어갑니다

 

 

계란이 왔다면 국물이 뜨겁기 때문에

젓가락을 활용해서 계란을 잘 풀어주세요

아무래도 잘못 풀면 비린내가 난다 생각하시는데

전혀 비린내도 안나고 맛있었답니다

 

 

같이 주문한 오징어 사리 2인분도 나왔어요

탱글 탱글하니 아주 쫄깃 쫄깃해 보이죠?

4명이서 나눠서 넣어줬답니다

 

 

정말 콩나물 국밥 맛집 답게 콩나물이 푸짐해요

해장국으로 맛보기에도 정말 좋아보이죠?

아삭한 식감도 좋고 콩나물 비린내도 안나서 좋답니다

 

 

콩나물이 너무 많다 싶으면 어느정도 먹어주시구요

그리고 제 순번에 다가온 오징어 사리를 다 넣어주세요

정말이지 보는 내내 군침이 도네요

 

 

취향에 따라서 청양고추를 더 넣어 먹을 수 있는데요

너무 매운것은 잘 못먹는 글쓴이는 포기하고

쫄깃한 오징어 사리와 함께 한입 했답니다

 

이 전 날에 술을 마시지도 않았는데

국물을 맛보는 순간 화악 퍼지는 알싸함도 좋고

매콤함보다는 얼큰함이 정말 좋더라고요

 

정말이지 술 먹은 다음날 해장하는 기분이랄까요?

혹시나 술 드신분들은 청양고추 좀 더 넣어서 드셔도 좋을듯해요

게다가 해장에도 좋은 오징어는 꼭 넣어서 드세요

 

 

그리고 조금씩 먹다가 무한리필 김도 같이 싸먹었어요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 뿐만 아니라 '현대옥'에서는

김도 무한리필로 맛보실수 있답니다

 

짭쪼름한 김의 맛과 얼큰한 콩나물 국밥의 만남

정말이지 김 싫어하는 분들도 맛보면 좋아 하실거에요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깍두기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징어를 한입에 먹어주세요

이또한 정말이지 완벽한 콜라보라고 생각 할 수 있죠

 

새콤 달콤 매콤 쓰리콤을 자랑하는 깍두기에

쫄깃한 오징어, 얼큰한 콩나물 국밥 국물

괜히 '현대옥'을 찾는게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기존 참기름과 같이 잘 버무린 낙지 젓갈 한입

음.. 아무래도 낙지 젓갈의 짭짤 매콤함이 좋긴한데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같이 먹는 것 보다는

따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무래도 낙지 젓갈은 생이기때문에

따뜻한 국물과 함께 먹다보니 살짝 식감이 다르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말이지 이 날 '매운탕식'을 처음 맛보았는데

국물까지 완벽하게 다 먹어버렸답니다

콩나물 국밥을 먹기 전에 밥을 좀 먹긴 했지만

완뚝을 해버렸죠

 

 

식사를 다 마치고 현대옥 영수증을 가지고

주차장 옆 카페에 가면 할인 받고 커피랑

아이스크림 등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기존 모주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로써도

모주아이스크림은 정말이지 맛있게 맛 보았어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달짝 지근한 모주가 은근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맛 볼 수 있는 추억의 커피

믹스커피에 얼음을 타준듯 하지만

정말이지 추억의 맛을 맛 볼 수 있는 커피였답니다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에 찾아가신다면

맛있는 점심도 드시고

마무리 후식까지도 완벽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혹시나 전주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하신다면

제가 올린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해장국 땡기신다면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 추천 드릴게요

 

----------------------------------------------------------------------------------------------------------------------------

 

전주 중화산동 '현대옥' 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Tel. 063-288-0020

 

---------------------------------------------------------------------------------------------------------------------------

  • 콩나물 국밥은 맛의 편차가 큰 거 같아요.
    맛있는 콩나물 국밥은 정말 좋아합니다.

    전주에서 먹는 콩나물 국밥이라...
    전주에 먹거리 여행 한 번 가긴 가야겠네요. ^^

    • 확실히 콩나물국밥의 차이가 은근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저도 전주를 살지만 전주도 맛있는 집과 그렇지 않은집들도 있다보니..ㅎㅎㅎㅎ
      개인적으로도 종종 가는 해장국집이랍니다
      전주 한 번 놀러오세요~^^ㅎㅎㅎ

  • 와아~ 오징어 추가할 생각을 여태 안해봤네요~~ 저도 다음에는 꼭 추가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 오징어사리도 좋구요 오징어 튀김도 두툼두툼해서 좋답니다 ㅎㅎㅎ
      기회가되신다면 오징어 튀김도 맛보셔요~!
      편육은...옜낫같지 않아서.. 비추에요 ㅠ

  • 와 현대옥 본점에는 콩나물 박물관도 있군요. 다음에 전주에 갈 일 있으면 여기 가봐야겠어요.
    저는 계란이 따로 나오는 남부식만 먹어봤는데
    이거보니 매운탕식도 궁금해지네요 ㅋㅋ
    완뚝하러 저도 근처에 있는 현대옥이라도 가봐야겠네요 ㅎㅎ

    • ㅎㅎㅎ 전주에 방문하신다면 현대옥 본점 추천드립니다~!!!
      2층에 박물관도 은근 잘돼있어서요 ㅎㅎㅎ
      그리고 대기번호 되면 은행처럼 번호판으로 불러준답니다 ㅋㅋㅋㅋ

  • 콩나물 국밥집의 원조로군요.
    전주 현대옥을 기억하겠습니다.

    오늘은 4.19혁명 기념일입니다.
    주말을 즐겁게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콩나물 국밥집의 원조..라기 보다는 오래 됐으면서 좀 더 맛이 입증된 곳이랍니다 ㅎㅎ
      4.19혁명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