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ian's pick for foods

[전주 한옥마을 맛집 투어] 유명한 갈비 전골집 다녀오기

안녕하세요 ADian 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아침부터 회사에 반차를 내고..

병원에 다녀왔답니다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인해서 그런건지

몸이 으슬으슬 떨리더니 감기 기운이 오더라구요

다행히 회사에서 선처를 해줘서 주사를 맞고왔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전주 맛집은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갈비 전골집 '자매 갈비전골'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다른 물갈비 집들도 많이 있지만

글쓴이가 맛있게 먹었던 전주 한옥마을 '자매 갈비전골' 이에요

전주 한옥마을 내부보다는 공용 주차장 부근에 위치해있답니다

 

점심에 찾아가게 된다면 맛을 아는 전주분들은

모두들 갈비 전골 먹고 싶을때 여기를 찾아온다고

할 정도로 많은분들이 계시는데요

 

제가 다녀왔던 날도 어김없이

많은분들이 앉아서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메뉴판 앞에가서 찰칵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자매 갈비전골'집

저희는 갈비전골 3인을 시켰어요

보시는것처럼 당면도 위에 잘 올라가 있죠

 

갈비 전골이 양이 많은지 잘 안보이실까봐

근접샷도 사진 찍어뒀으니 기다려주세요

 

쫄깃 쫄깃하고 두툼한 갈비가

갈비 전골 속에 이렇게 잘 들어가있죠

끓는동안 콧속을 찌르는 매콤달콤한 향이

정말 침샘을 자극 한답니다

 

당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갈비 전골의 양념이 당면에 잘 스며든다면

그때쯤 집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매콤 달콤한 갈비 전골 맛이 어찌나 좋은지

당면을 좋아하지 않는 글쓴이도

은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갈비가 잘 익었다 싶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이렇게 알맞은 크기로 잘 잘라주셨다면

한입에 쏘옥 드셔도 좋죠

 

'자매 갈비전골' 집의 명성 답게

갈비도 쫀득 쫀득하고 씹을때마다

매콤 달콤한 육수가 같이 나와서 정말 맛있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먹을 수 도 있지만

공기밥 위에 잘익은 갈비 한점과 마늘에 쌈장을 찍어서

한입 해보신다면 이 맛을 아시는 분들은

 

보자마자 바로 침샘이 자극 되실거랍니다

갓 지은듯 맛있는 쌀밥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갈비

알싸한 마늘향이 코를 찌르는게 거부감없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씹혀서 참 맛있답니다

 

당연 빠질 수 없는 상추 쌈도 싸서 먹어야겠죠?

기본 밥에 먹었다면 상추 한 쌈 해서 먹는것도 추천 드릴게요

역시나 신선한 상추라 그런지 아삭한 식감도 있더라구요

 

국물을 계속해서 끓여서 그런지

갈비에 갈비 전골 육수가 더욱 잘 스며들어서

쫀득한 식감에 매콤 달콤함이 배가 되었답니다

 

라면사리를 빼놓을 수 는 없겠죠?

당면보다는 라면파인 글쓴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라면을 설익혀 먹는 글쓴이는

 

라면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국물과 함께 호로록 맛보았답니다

역시 탄수화물은 맛있습니다

 

세명이서 먹는데 이렇게 잘 먹을수가 하면서

이모님께서 놀라신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비빔채 2인분만 추가해서 먹었는데

 

결국에는 다 먹고도 살짝 아쉬워 하긴 했답니다

비빔채라 그런지 부추와 콩나물도 같이 올려주시는데

개인적으로 부추가 없는 볶음밥도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뭔가 밋밋한 느낌이 든다고 싶으시다면

볶음밥을 만들기 전에 덜어 두었던 양념장을

따로 비벼서 드셔보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볶음밥의 마무리인 깡밥을 해서 긁어 먹으려 했지만

더 이상 긁게 된다면 주변에 소음문제가 발생할까봐

그만 긁고 마무리를 하게 되었답니다

 

개인적으로 갈비 전골을 맛보면서도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자매 갈비전골' 집이

자주 생각이 나더라구요 아마 맛집이라 그래서 그런지..

 

혹시나 전주 여행오셔서 밥집을 찾으신다면

전주 한옥마을 '자매 갈비전골' 추천 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맛집이 있으니

추 후 계속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갈비전골은 처음봤어요,
    맛이 괜찮을 것 같아요~ㅋㅋ

    • ㅎㅎㅎ 갈비 전골 메뉴가 은근 흔하지가 않은 것 같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전주 여행 오신분들도 찾아오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ㅎㅎㅎ

  • 갈비전골 예술이네요~
    저는 찜용 갈비일줄 알았는데~~ 두툼한 갈비살이 그냥~ 끝내줘요~~
    정말 기회되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 우와.... 고기가 진짜 대박이예요 ㅠㅠㅠ 전주 놀러가면 관광지만 다녔는데 전주엔 맛집이 참 많네요!!
    담에 갈땐 꼭 여기 가보고싶어요!!!!:)

    • ㅎㅎ 물갈비라고 들어보셨나요 ㅎ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전주 여행오셔서 꼭 드셔보세요!!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답니다~!ㅎㅎㅎ

    • 전주 3번 가봤는데 항상 콩나물 국밥이랑 떡갈비만 먹고 왔었는데ㅎㅎㅎㅎㅎ 꿀정보 감사합니다~ 꼭 먹어볼게요!!!!
      아 콩나물 국밥이랑 떡갈비도 넘 맛있어요 :)

    • ㅎㅎㅎ 콩나물국밥과 떡갈비도 좋지만!
      은근 전주에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답니다~!ㅎㅎㅎㅎㅎ
      백반맛집도 많으니 조만간 찾아가게된다면 소개해드릴게요~^^ㅎㅎㅎ